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전 유성 둔곡동 최초 무인 로봇카페 스토랑트커피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세상이 너무 많이 빠르게 변하고 있어 따라가기조차 힘든 버거운 모르면 전혀 따라갈 수 없는 세상이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만화 속에 나오는 공상과학의 세상이 점점 빠르게 현실화되어가고 있는 세상인 것 같습니다.
키오스크가 처음 나왔을 때 한동안 긴장하고 망설이던 때가 엊그제였는데 지금은 일상이 되어버렸고 사용하지 못하면 참여할 수 없는 세상입니다.
요즘 나오는 로봇청소기는 그 기능이 예전 같지 않아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이미 사용하신 분들은 너무 좋다고 하십니다.
이러다 정말로 로봇에 의해 인간이 지배당하는 끔찍한 세상이 올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런 급변하는 세상에 이미 오래전부터 출현하기 시작한 무인 로봇카페!!!
오늘은 대전 유성 둔곡동 최초 무인 로봇카페 스토랑트커피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2023년도에 생겼는데 위치도 좋고 신기해서 한동안 자주 가다가 최근에 가보았습니다.
대전 유성 둔곡동
최초 무인 로봇카페
스토랑트 커피 기본 정보
주소
대전 유성구 둔곡동 175-1
영업시간
월요일~일요일 00:00~24:00
무인 24시간 운영
휴무일 연중무휴
전화번호 ☎️ 042-671-3502
주차장 건물초입 넓은 주차장
메뉴
아메리카노 2,900원
에스프레소 2,900원
카페라떼 3,400원
카푸치노 3,400원
얼그레이 밀크티 3,900원
각종 에이드 5,500원
애플캐모마일티 3,900원
마론헤이즐넛라떼 3,900원
오미자 아이스티 3,900원
아샷추 3,900원
스토랑트커피 카페 외부
1층 단층 건물로 지대가 약간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전체적으로 멋진 뷰를 자랑하고 있는 로봇카페 스토랑트 카페입니다.
도시뷰와 농촌뷰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카페입니다.
앞마당에 잔디는 인조잔디라 조금은 아쉽지만 로봇이 관리하는 컨셉의 카페가 이해가 되는 것 같습니다.
겨울에도 파릇파릇해 보여 사진은 예쁘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외부에는 이글루 돔형태의 구조물과 외부에서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의자와 테이블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날씨가 추워서 이용하진 않는 것 같았습니다.
입구 오른편에 포토존을 만들어놓았습니다.
스토랑트커피 카페 내부
생각보다 많이 넓어서 좋았습니다. 주문하는 법은 키오스크가 있는 카운터로 가시면 자세히 적혀있습니다.
주문을 하시고 테이크아웃은 입구에서 기다리시면 되고 나머지는 테이블 넘버를 입력하시면 착석한 테이블까지 서빙로봇이 배달해 주는 방식입니다.
입구에 들어서자 빨간색 박스가 보이는데 이곳에 로봇팔이 있어 주문한 것을 만들어 서빙로봇에 옮겨주면 손님이 계신 곳까지 서빙해 줍니다.
쳐다보고 있으면 신기하고 재미있습니다.
출입구에서 들어서면 왼쪽은 홀과 남녀 구분된 화장실이 있고 오른쪽은 카운터와 냉장 쇼케이스 그리고 또 다른 넓은 홀이 있는 공간입니다.
24시간 연중무휴로 로봇 운영하는 무인카페!!!
지금도 일자리가 부족해서 걱정인데 앞으로 로봇이 대신하는 세상이 온다면 운영하는 사장님들은 직원들의 채용과 임금 그리고 관리가 쉽지 않은데 이를 해결할 수 있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일자리 때문에 고민 중 수많은 사람들에게는 커다란 숙제이자 근심거리입니다.
초기투자비용이 많이 들지만 잘 활용하면 너무나 좋은 운영방식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얼마 전 로봇이 운영하는 중국식당이 맛도 항상 똑같고 가격도 저렴해서 아주 인기가 많다고 뉴스에 나왔는데 빠르게 현실화돼 가고 있는 중인 것 같습니다.
미래의 나를 위해 현실을 직시하고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심각하게 고민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주도 우리 모두 힘내시고 화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