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랑스 요리 중 하나인 채식주의자들에게 좋은 라따뚜이에 대하여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TVt3q/btsMdnAroBT/4IiGui4TkOK7EUSh1dbPek/tfile.gif)
라따뚜이 거창하고 생소한 이름인데요 비슷하지만 변형된 방법과 재료들을 가지고 손쉽게 집에서 마음대로 자유롭게 자기만의 방식으로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여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sdOG1/btsMaSPTgyx/lIsjBg7xaf7Kho3BydB2C1/tfile.jpg)
요즘 TV 냉장고를 부탁해 와 유튜브 냉터뷰란 영상을 보면 인기 있는 배우 가수 탤런트 등등을 섭외하고 본인들의 집에 있는 냉장고 속에 여러 가지 다양한 재료를 가지고 신박한 아이디어와 요리 솜씨로 맛있는 요리를 해 먹는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우리도 냉장고에 잠들어 있는 야채들을 활용해 라따뚜이와 비슷한 요리를 만들어 주겠다고 지인이 멀리서 찾아왔습니다.
거의 재료 손질과 요리는 지인이 하였고 보조 역할만 한 것 같았지만 그래도 이것저것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습니다.
라따뚜이란 무엇인가?
궁금해서 찾아보았는데 라따뚜이는 픽사 제작 월트디즈니 픽쳐스에서 배급한 컴퓨터 애니메이션 코미디 영화로 요리사가 되고픈 쥐 레미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라고 합니다.
동명인 이 영화 때문에 더 많이 알려진 요리라고 합니다.
라따뚜이는 프랑스 요리의 일종으로 토마토, 가지, 양파, 버섯등 다양한 야채를 커다랗게 썰어 넣어 익힌 남부 전통 채소 가정 요리로 조림과 스튜의 중간적인 형태를 하고 있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라따뚜이 사용된 재료
냉장고 속에 있는 재료들로는 방울토마토, 버섯, 가지, 애호박, 모차렐라 치즈, 스파게티 토마토소스 또는 토마토캔, 마늘, 후추, 양파, 올리브유 등등입니다.
원래는 보통 큰 토마토를 주로 사용하는데 남아 있는 방울토마토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방울토마토는 보통 박스로 사게 되는데 살 때마다 남아서 결국은 일부는 버리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번 음식을 만들면서 활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따뚜이 만들기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넣고 마늘 양파 넣어 볶다가 스파게티 토마토소스 또는 토마토캔을 부어주고 살살 저어가며 데운 후 에어프라이어 용기에 부어줍니다.
그 위에 방울토마토를 올려주고 모차렐라 치즈를 뿌려줍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rFvxU/btsMc1YxOAY/E4NAu5OvsX2C9HOPqV1sUK/tfile.jpg)
그리고 버섯 가지 호박등을 동그랗게 자른 후 에어프라이어 용기 속에 만들어진 재료들 위에 호박, 가지, 버섯순으로 겹쳐서 차곡차곡 쌓으면 됩니다.
원래는 호박, 가지, 토마토 순서라고 합니다.
이위에 올리브유를 살짝 둘러주면 모든 준비는 끝!!!
![](https://blog.kakaocdn.net/dn/VGDL3/btsMa4JswCL/QUkejxTxap9sH0suWqF8Z0/tfile.jpg)
![](https://blog.kakaocdn.net/dn/KQ8gE/btsMbqeqpD5/jAHDhsG23buByeRuSXyPD1/tfile.jpg)
정말로 참 쉬운 것 같습니다.
이제부터는 에어프라이어 180°C에서 20~30분 돌려주면 비건들을 위한 맛있는 프랑스 요리 라따뚜이가 완성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0v2zH/btsMb2jFslx/k8dze5GgWfkaNH7HXN6Sf1/tfile.gif)
![](https://blog.kakaocdn.net/dn/puH4W/btsMb1LP1fE/A80mrlBA02nj5pw06nas40/tfile.jpg)
어느 정도 익어가는 것 같습니다.
겉 표면이 살짝 누렇게 변하고 있는 상태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4tWSu/btsMci7GT2h/cWDabxNuY9EqNHmz6THTeK/tfile.gif)
![](https://blog.kakaocdn.net/dn/cQPDhN/btsMcpS8Vyq/jY48kcWYNkpx3n7NJHafA0/tfile.jpg)
드디어 완성되었습니다.
일반적인 라따뚜이는 빨간색 토마토가 보여서 사진상으로 이쁜데 오늘 만든 라따뚜이는 겉에 빨간색이 없어서 덜 예쁜 것 같습니다.
남아있는 방울토마토를 이용하다 보니 겉으로 드러난 토마토 모습이 보이질 않아서이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blog.kakaocdn.net/dn/dMRDKq/btsMchVeQc0/iXKmYDdKvMuYFZrboSoq40/tfile.gif)
![](https://blog.kakaocdn.net/dn/zpmcB/btsMcfDc8Oo/YjZbTK6FGtk4gPK9hJC8Gk/tfile.jpg)
만들어진 라따뚜이는 밑에 있는 소스와 야채에서 나온 육수로 조림과 스튜의 중간 형태이었습니다.
그릇에 노랗게 익은 가지, 호박, 버섯등을 넣고 밑에 소스를 올려 잘 섞어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새콤 고소했고 쫀득한 모차렐라 치즈와 함께 어우러져 맛있었고 아주 건강한 맛이었습니다
호박, 가지, 버섯, 토마토가 주재료지만 좋아하시는 궁합이 맞는 다양한 야채와 과일을 잘 활용하시면 자기만의 요리를 만들고 개발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육류 고기와 생선 해물을 사용하셔도 좋을듯합니다.
소스의 변형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는 쉽고 간편해서 여러 가지로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