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얼마 전 세종시 남부 BRT환승센터 소담동에 오픈한 로컬푸드 직매장 싱싱장터와 카페 이디야커피 소담점을 다녀온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세종시에 싱싱장터는 도담동 아름동 새롬동에이어 4번째로 소담동에 2025년 1월 23일 정식으로 오픈하였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주소 세종시 소담동 554
영업시간 09:00~21:00
휴무일 연중무휴
전화번호 ☎️ 044-860-8540
주차장 건물 주차장
온누리상품권, 여민전 사용가능하다고합니다.
싱싱장터는 남부 BRT 환승센터와 같이 있어 외부에서 볼 때 그 규모가 엄청나게 커 보이는데 1층에 주차장과 함께 있었습니다.
세종시 남부 환승센터는 남측교통수요를 대중교통으로 전환 활성화하고 2031년 완공 예정인 법원, 검찰청 배후 주차장으로 활용한다고 합니다.
소담동 대평동 집현동 반곡동에 사시는 세종시 3 생활권에 거주하시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인듯합니다.
기존에 다른 싱싱장터에서 취급하지 않는 수산물코너 교통편리 실내놀이터등이 있다고 합니다.
로컬푸드직매장이란?
지역농산물의 이동거리(푸드마일리지)를 최소화하여 탄소배출을 줄이고 신선한 농산물을 값싸고 저렴하게 소비자에게 제공합니다.
푸드마일리지 감소로 환경보호
지역농가 수익향상
산지직송으로 신선도 극대화
지속가능한 친환경 농업 실현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튼 로컬푸드 직매장 싱싱장터는 항상 가보면 다른 곳에 비해 신선하고 소포장으로 다양한 농수산 정육까지 모두 저렴하게 살 수 있어서 자주 방문하는 곳이었습니다.
대도로변에서 들어가는 싱싱장터 입구입니다.
주차장에 주차하고 들어가는 매장입구입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산물 가격이 조기 안정될 수 있도록 정부 가용 물량을 최대한 시장에 공급하고 설 성수품 공급 확대와 할인 지원 등을 통해 국민부담 최소화를 위한 정책의 일환 중 하나로 싱싱장터에가면 볼 수 있는 할인 지원 입간판이 보입니다.
농식품부 20% 할인!!!
수요 또는 가격이 증가하는 기간에 잘 활용하시면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사실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과일은 이른 제철 과일인 딸기가 가장 많이 매장에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요즘은 하우스 재배로 딸기가 제철이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제과 제빵도 있었는데 밀가루가 아닌 쌀로 만든 빵이 주종을 이루고 있었습니다.
다른 싱싱장터에는 없다는 수산물 코너도 보입니다.
오픈날이라 그런지 많은 분들이 오셨고 모든 것들이 신선해서 좋았습니다.
싱싱장터를 돌아보고 길 건너 가까운 곳에 EDIYA COFFEE 소담점이 있어 가보았습니다.
세종 소담동 이디야커피 매장도 깔끔하고 가격도 저렴하고 커피맛도 괜찮은 것 같아서 올려드립니다.
주소
세종 소담동 37-8 지엘플렉스 1층
영업시간
매일 08:00~22:00
휴무일 연중무휴
전화번호 ☎️ 044-867-9779
주차장 건물 지하주차장
메뉴
아메리카노 3,200원
카페라떼 4,200원
바닐라라떼 4,500원
*이외에 다수 메뉴 더 있습니다.